2017년도 이른바 다시 ‘불수능’이 됐다. 다시 어려워진 수능으로 인해 걱정스럽게 바라보는 수험생과 학부모도 그만큼 많아졌다. 난이도에 상관없이 수능에 대한 자신감을 배양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자기주도적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셈이다.
최근, 인터넷 검색에서 여러 입시 학원 중 독학기숙학원의 빈도가 높아지는 것은 독학기숙학원이 수험생 본인의 마음 결심을 바탕으로 최소한의 자기 실력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적합하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각 독학기숙학원의 차별화된 시스템이나 평판, 정보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직접 방문 확인하는 것이 더욱 필요해졌다.
이에 독학기숙학원 에듀셀파가 일찍 마음 결정을 한 수능 재수생을 대상으로 재수 선행반을 개강한다. 독학기숙학원 시스템에 종합반의 일률적 수업의 단점을 지양하고 단과반 보충의 특성이 모두 어우러진 장점을 살리는 특별 수업 형태와 가장 중요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형성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학생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개인 맞춤형 학습 코칭 과정과 부가 프로그램, 남녀 숙식 및 학습공간 분리 등 엄격한 생활 관리 체계로 진행된다.
학원 관계자는 “생활 면에서 작은 것 하나에도 귀 기울여 수험생으로서의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학습 측면의 고민과 문제점을 개별적으로 정밀 상담하여 스스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이 저절로 형성되도록 한다”며, “이런 노력들이 있어서 이미 육사 2차 합격자 등이 배출되는 등 가채점 결과 전년도보다 뚜렷한 성적 향상자도 많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12월 10일 1차, 12월 17일 2차 개강하여 내년 수능을 대비하여 이미 학원 방문 및 상담을 통해 예약이 뜨거운 열기로 진행되고 있다. 경춘선 대성리역 인근, 남양주 화도읍에 위치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의 재수 선행반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상담 전화나 직접방문을 통해 언제나 확인 가능하다. 또한 현재 중3, 고1, 고2 재학생 대상 12월 30일 개강하는 겨울방학 윈터스쿨은 정원 약간명을 추가 모집 중이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