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성공스토리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 이민경
2019-01-29 14:43 조회수 2955

01. 재수 생활을 보내고 다시 시작한 삼수 생활

저는 작년에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삼수를 했습니다. 재수할때는 강남ㅇㅇㅇ기숙학원에 있었는데. 수업위주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는데 너무 버겁고 쫒아가는 느낌만 받았습니다.나름대로 정말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지만, 2017년 수능의 결과가 기대에 훨씬 못미치는 성적이었습니다.(월간 모의고사보다 못봤으니..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수 많은 고뇌 끝에 그래도 다시 한번 더 수능에 도전해 보겠다고 결심하고, 수능을 망친 원인을 분석했고 그 결과는 ‘자습시간의 부족’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수능에서 요구하는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수업보다는(제가 생각하기에는) 혼자 고민하고 생각하는 독학공부 시간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그렇기에 혼자 공부하면서도,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인 흐트러짐을 잡아준다는 면에서 제게 최고의 학원이었습니다 (수기가 너무 길어질까 짧게 줄여쓰겠습니다ㅠ.ㅠ)

 

02. 에듀셀파에서의 생활 및 시스템

매일 매일 지정좌석에 앉아있는지 체크해주는 시스템, 6월 9월을 보고나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과목별로 방향을 잡아주는 상담체계도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진짜 감사합니다.그리고 대표님께서 ‘마르고 닳도록’을 풀면서 끊임없이 사고하라고 하셔서, 그렇게 따라가다 보니 국어 성적이 만년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라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었습니다. 힘들때 마다 옆에서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던 생활관리 선생님들 , 항상 수험생의 마음을 헤아려주셨던 공경식 원장님, 고단한 1년동안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에듀셀파 학원을 등록할지 말지 망설이는 수험생분들이 있다면, 저는 단호하게 독학의 장점을 모두 살릴 수 있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을 추천합니다!! (이많큼 좋은 독학기숙학원 전국에서 본적 없습니다 ㅎㅎ) 학원에 선생님들보러 들린김에 후기를 작성했는데 짧지만 읽어주셔서 다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