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9271
불안정한 고용시장과 본인 스스로의 만족스럽지 못한 대학생활 등의 다양한 이유로 대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거나 휴학한 후 다시 수능에 도전하는 이른바 반수생이 증가하고 있다. 이렇듯 큰 결심을 하고 반수를 시작한 만큼 몇가지 조건을 숙지하면 보다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첫째, 실제 공부하려는 현 시점 자신의 수능 실력의 객관화가 필요하다. 원하는 대학과 학과를 가기 위한 냉정한 자기실력의 평가가 있어야 한다.
둘째, 수능위주의 생활습관과 스스로의 조절능력을 키우며 뒤늦게 시작하는 공부에 대한 불안감을 떨쳐야 한다. 또한 본인만의 체계화된 시간관리로 수능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다.
셋째, 국영수 중심의 각 과목별 학습법과 출제경향 등에 대비한 멘토나 학과선생님의 도움을 받는다. EBS 강의 및 사설 인터넷 강좌, 학원 등에 대한 꼼꼼한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 선택을 할 필요가 있다.
에듀셀파독학기숙학원은 매월 모의고사 분석과 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상담을 통해 올바른 학습법을 제시한다. 남녀 구분된 생활관리와 건강체육, 심리안정 프로그램 등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함과 안정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생활관리 선생님들과 EBS출신 등 강사진들이 국영수 학과목 그룹 지도 반은 물론 체계화된 논술과정과 한국사 무료특강 더불어 장학제도 마련 등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의 반수생 모집은 1차 오는 5월 8일, 2차 5월 15일에 가능하며 홈페이지나 전화 또는 학원으로 직접 방문 후 접수 등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