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리모델링

남학생 캠퍼스가 새단장을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남학생 캠퍼스입니다.

현재 2023학년도 대입선행반 학생들이 입소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2023학년도를 준비하면서 많은 부분을 리모델링하게 되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매년 4회의 경영진 직통 오프라인 익명 설문 조사와 온라인 건의 서비스(2023학년도 1월부터 제공)를 진행해서 온오프라인으로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2021년 한해 동안 받은 건의 사항 중에 숙소 노후에 관련된 건의사항으로 숙소 리모델링과 더 나은 학습 분위기를 위한 학습실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침대는 3개의 브랜드를 모두 에듀셀파 임직원들이 테스트해 보고 올해 가장 뜨거운 침대 브랜드 휴도에서 제작한 매트리스로 구성했으며, 방마다 노후된 도배와 장판을 새로 깔았습니다.

숙소 마다 두 개의 화장실과 샤워실이 구비되어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함은 없으실 거에요.

본관 학습실은 정말 많은 분들이 노력해 주셨는데요. 먼저 시중에서 판매하는 책상 중에는 저희가 원하는 학습 분위기를 이끌어 낼 만한 책상이 없고 독학기숙학원을 가장 오래 운영하면서 누적된 경험으로 기존 독서실 책상의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부각 시키는 책상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N수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재와 독서대, 태블릿, 노트북 등의 크기를 비교하면서 사물함 하나하나, 상판 넓이까지 고려해 맞춤 제작했습니다.

책상의 크기는 130cm x 60cm 로 노트북과 모의고사를 같이 두어도 넉넉한 크기로 구성했습니다. 의자는 모두 듀오백 의자로 구성되어 있고 책상마다 방화벽 와이파이와 220v 콘센트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복도에서 스탠딩 책상을 통해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았는데요. 복도 벽을 새우면서 스탠딩 책상을 제작해 넣었고 중간 중간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넣을 자리까지 고려해 제작했습니다. 스탠딩 책상에도 모두 220v 콘센트를 구비했습니다.

학습실 현관에는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명예의 전당을 만들었고 내용물은 현재 구상중입니다.

쉬는 시간마다 자동으로 작동되는 환기 시스템 총 16군대와 시스템 에어컨 도입으로 더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학습실 책상은 정원 240명중에 175석이며, 나머지 책상은 작년에 도입된 140cm x 65cm의 독서실형 책상이며, 시설 사진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학습실 자리는 랜덤 배정되고 추후 학원내에서 신청해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터디 카페입니다. 기존의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남학생 스터디 카페는 그냥 단조로운 책상을 두었는데요.

자유로운 개방형 학습실은 맞지만 좋은 학습 분위기에는 맞지 않는다 생각하여, 스터디 카페형 책상으로 교체했습니다. 책상 자리마다 방화벽 와이파이와 220v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고 위에는 LED 조명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스터디 카페에 음악을 틀지 않았는데요. 올해는 음악을 24시간 재생하려고 스피커를 설치했습니다.

스터디 카페는 자유롭게 누구나 사용이 가능했었는데, 올해는 조금 더 안정된 학습 분위기를 위해 교시 별로 예약제로 운영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