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자연과학계열
권순원
2019-12-26 22:00
조회수 4176
1.윈터스쿨을 결정하고
저는 고2를 마치고 나서 길고 긴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낼까에 대해 고민을 했습니다. 목표로 두고 있는 대학은 수의대인데, 현재까지 받아온 성적으로는 가기가 힘들고, 전교 1등 정도는 3학년 때 해야 한번 지원이라도 해볼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어 스스로 독해져야겠다는 생각에 기숙 학원을 가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기숙 학원에서 할 공부를 생각해보니, 첫째는 내신대비, 둘째는 모의고사 공부 딱 두 가지 케이스로 나뉘게 되더라고요. 저는 수시에 다 집중을 해 모의고사와는 거리가 먼 케이스였습니다. 그렇다면, 뭘 공부할 거 같나요? 내신대비? 그 반대로 저는 모의고사 공부를 하였습니다. 지금 한 달간 내신대비를 한다면, 정작 집중해야 하는 시험기간 한 달 전 내신대비 기간 때 이미 익숙해진 내용이라 대충대충 봐 성적을 잘 받지 못할 거 같아서 내신대비보단 모의고사 공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모의고사 공부를 하면서 제가 윈터스쿨에서 얻어 가야 할 것은 무엇보다도 공부 습관을 얻어 가자는 마인드였습니다.
2.에듀셀파 윈터스쿨 생활
윈터스쿨은 공부 습관을 얻어 가기에 최적화된 장소였어요! 매일 아침 6시에 기상해 체조를 하고 아침식사를 하고서 8시에 공부를 시작해 점심시간, 쉬는 시간을 가지고 11시까지 공부하고 자러 가고, 이러한 일상을 반복하다 나도 모르게 6시만 되면 눈뜨게 되는 신기한 습관을 길들이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습관을 길들이는 데에는 엄격한 감독관 선생님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독학 기숙 학원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독학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사항들이 있으면 기숙 학원 내에 계시는 선생님들께 물어봐서 모르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모르는 문제를 물어봐 해결한다는 메리트가 생각보다 영향이 큰데, 이러한 부분을 무료로 지원해주셔서 공부하는 데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할 수 있었습니다.
3.윈터스쿨이 준 영향
이렇게 1달의 긴 생활을 하고 나서 학교생활에 적용을 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점이 어떻게 도움이 됐나 궁금하실 겁니다. 아침에 6시에 기숙 학원에서 듣던 알람 밸을 설정해놓으니 자연스럽게 기상이 됐고, 남들보다 1시간 일찍 학교를 가 1시간의 큰 자습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또 야자가 끝나고 나서 집에서 새벽 1시까지 공부를 하는데도, 기숙 학원에서 공부했던 양이 있었기에 지치지 않고 쭉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다 보니, 1.8 정도 내신등급에서 1.25라는 성적을 받으며 전교 1등을 할 수 있었고 수의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높은 대학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윈터스쿨은 본인이 일단 들어가면 선생님들이 알아서 해주겠지라며 무데뽀로 올 것이 아니라, 본인이 무엇을 얻어 갈 것인지에 대해 명확히 결정하고, 그에 맞는 공부 계획을 스스로 짜서 생활했을 때, 그 효과를 극대화로 가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포부가 명확하고, 그에 맞는 관리가 필요하다면 기숙 학원에 들어가 자신의 목표에 도달하시길 바랍니다! 남은 수험생활 열심히 해서 저보다 더 좋은 대학 가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