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성공스토리
충북대학교 수의예과 | 이건주
2019-01-29 17:33 조회수 3097

01. 기숙학원으로 고른 이유

저는 저를 관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사실 많은 학생들도 그렇겠죠 스마트폰부터 수 많은 유혹들 좀 쉴까 하는 맘에 스마트폰 한번 들여다보면 30분 한 시간이 지나있고 조금만 쉴까하고 책상에 엎드려자도 한시간 두시간이 지나가있는 또 상황에 적응 되있고 자기합리화하는 제 자신이 맘에 안들어 그걸 큰 맘먹고 없애버리자 하는 마음에 기숙학원을 찾았습니다.

 

02. 독학재수학원으로 고른 이유

수능을 보게 되면 아니 모의고사만 봐도 자신이 어느과목이 부족한지 알고있습니다.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저는 제가 부족한 과목에 비중을 더 두고 공부하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예를 들면 이미 알고 있고 인강으로도 충분히 케어가 되는 과목들, 처음부터 이런 쓸떼없는 수업을 빼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었어요. 사실 200일이 넘는 시간이지만 엄청 짧거든요. 지금 결과를 보니 제 예측이 맞아 떨어졌구요

 

03. 에듀셀파로 고른 이유

독학기숙은 생긴지 몇 년 되지않아 제 생각과 주변에서 하는 소리는 오래된 곳으로가라 라는 거였습니다. 그 결과 에듀셀파랑 다른 학원 하나로 추려졌어요. 물론 둘다 방문 상담을 받았고 사실 고민이 컸었는데 그 고민을 없앤건 바로 에듀셀파 수학집중반이였습니다.

제가 수학 부분에 대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수능에서도 수학이 구멍이였구요. 아무리 인강과 1:1질의응답이 있다고 해도 이걸로 케어가될까 의심 때문에 한번하는 재수인데 삼수는하기싫어 수학집중반도 등록을했습니다. 만족했어요.

 

04. 학원에서의 시스템

먼저 제일 좋았던건 매달 모의고사를 보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매달 모의고사를 보고 점수가 오르는지 안오르면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한다는게 맘에들었고, 학생이 학습하는 자리마다 생활관리 선생님들이 졸거나 딴 짓 못하게 관리해주는 것도 좋았구요.

특히 점심먹고 졸음이 올 때가 있었는데 그때 마다 깨워주시고 서서 공부하곤 했습니다. 1대1 질의응답이 아무 때나 된다는게 좋았구요. 나중에는 계속 한 문제 한 문제로 가는거보다 모아서 한 번에 가는게 시간 절약이 더 되어 그렇게 하곤했습니다. 그리고 이성이 없다는것, 정말 1%의 신경없이 꾸밈없이 다닐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였다고 생각합니다.

 

05. 후배들에게 전하는 말

재수는 마라톤입니다. 자기 자신이 생각해서 10개월이란 시간동안 딴 짓안하고 한눈안팔고 쭉 뛸 수 있으시다면 독재하셔도 됩니다. 그게 안된다면 기숙학원의 도움을 받는게 방법 중에 또 하나에요. 만약 마라톤 선수가 힘드니까 한 삼십분 쉬고 가고 말이 되겠습니까? 그리고 자신을 믿어보세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