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의대,연고대에 합격한 선배들

여러분이 걷고 있는 길을 걸었던 선배들의 이야기

2023학년도 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치렀습니다. 기대했던 점수를 받은 학생들도 있고 기대에 미치지 못한 학생들도 있을 텐데요.

모두가 몸도 마음도 지친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다시 한번 심어주기 위해서 작년에 명문대에 합격한 선배들을 학원에 초청했습니다 :)

고맙게도 멀리 학원까지 방문해서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해주고 학생들의 질문을 받아줬는데요.

이번에 방문학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2명, 의예과 2명, 수의예과 1명, 연세대 2명, 고려대 5명, 해군 사관학교 1명, 공군 사관학교 3명으로 총 16명의 학생들이 나누어 방문했습니다.

전북대 의예과 장유찬

왼쪽부터 인제대 의예과에 합격한 이정우 학생과 전북대 의예과에 합격한 장유찬 학생, 서울대에 합격한 성기현 학생과 허은준 학생입니다. 여기 4명의 학생 모두 이미 에듀셀파TV 유튜브 촬영을 통해 자신들의 수험 생활 이야기를 담았기 때문에 에듀셀파 학생들은 모르는 학생들이 없을 정도였어요 :)

특히 4명의 학생들은 학생들의 질문에 대비하고자 학원에 오기전에 올해 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미리 풀어보고 왔다는데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6평 이후에 어떻게 슬럼프를 극복했는지, 어떤 방법으로 수능에 대비 했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학생들의 질문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려대 연세대에 합격한 선배들

두번째 방문으로는 왼쪽부터 고려대에 합격한 송인보 학생, 연세대 우태훈, 고려대 정은성, 부산대에서 반수에 성공해 수의예과에 합격한 오재준 학생과 고려대에 같은 학과에 진학한 이도윤 학생과 심규원 학생 마지막으로 연세대에 합격한 조현우 학생입니다.

이도윤 학생과 심규원 학생은 고려대에서 만나 서로가 같이 에듀셀파에 다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네요 ㅋㅋ

많은 학생들이 방문했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부터 재수에 대한 후회는 없었는지 파이널에는 어떻게 공부했는지 등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동기부여를 심어주기에 좋은 기회였습니다.

위 학생들 중에도 6월 평가원 결과가 좋지 않았던 학생도 있었고 슬럼프를 크게 겪어 재수를 포기할까 했던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런 자신들의 이야기를 과거의 자신들의 길을 걷고 있는 후배들에게 해주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끝까지 한명 한명 질문을 다 받아주는 모습이 참 멋졌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을 마치고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남학생 캠퍼스 스터디 카페에서 유튜브 촬영이 진행됐는데요. 지난 힘들었던 수험생활과 학원생활을 재미있게 풀었습니다. 에듀셀파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